세 번째는 부추 입니다.
부추는 항암 효과와 혈압관리, 활력충전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채소입니다. 하지만 부추 특유의 풋내와 쓴맛으로 먹기 꺼려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부추를 사과와 같이 먹는다면 이런 특성을 보완하여 더욱 건강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사과의 각종 산과 당질들이 부추 특유의 맛과 향을 중화시키기 때문입니다.
부추의 황화아릴 성분은 사과의 비타민 B1 흡수를 증가시켜 소화력 증진과 살균작용 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부추와 사과를 같이 넣고 겉절이로 먹거나 갈아서 먹는다면 맛과 영양 모두 지킬 수 있겠습니다.
네 번째는 당근 입니다.
당근은 눈 건강과 피부 미용에 좋아 아침에 주스로 마시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 때 사과를 넣어 같이 먹는다면 맛은 물론 건강에도 더욱 큰 도움을 주는데요.
당근과 사과에는 비타민A, 비타민C, 칼륨,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둘을 같이 먹을 경우 양질의 영양소를 한번에 섭취할 수 있고 소화 흡수를 도와 건강해도 더욱 효과적입니다. 특히 독소 배출과 피부미용에 가장 좋은 조합이니 꼭 같이 드시길 바라겠습니다.
다섯 번째는 견과류 입니다.
사과와 견과류를 같이 먹으면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사과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염증으로부터 신경 세포막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는데요.
견과류에는 불포화지방산이 70% 이상 함유되어 뇌세포의 쌓이는 노폐물을 제거하고 뇌의 기능을 활성화시킵니다. 사과와 견과류를 같이 먹으면 플라보노이드 중 지용성 성분의 흡수율을 더욱 증가시켜 치매의 예방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사과의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껍질에 8배 이상 많음이 잘 씻어서 꼭 껍질째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